밸런스
일부 직업의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직업 밸런스는 단계적으로 계속 수정해 나갈 계획입니다.
- 문명 승패 영향이 큰 산업시대 특화직업 2종의 밸런스를 수정하였습니다.
- 부직업으로 사용해도 너무 큰 파괴력을 지닌 철거전문가에 대하여 밸런스를 수정하였습니다.
- 로마 검투사가 특화 스킬을 좀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아즈텍 돌격병
- [저항의 돌격] 공격력+30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이집트 화염방사병
- [열화폭탄] 범위 지속 피해 효과를 지속 피해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 [열화폭탄] 지속 피해 효과는 상태이상 해제 스킬로 해제 가능하고, 건물에는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 [열화폭탄] 즉시 발동 피해는 상향하고, 지속 피해량은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철거 전문가
- [균열 유발] 건축 추가 피해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건물 파쇄] 획득 조건을 변경하였습니다. (5레벨 -> 7레벨)
- [건물 파쇄] 재사용 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3초 -> 6초)
- [폭약 발파] 건축 추가 피해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로마 검투사
- [절명의 일격] 사용 후 2초간 상태이상 면역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검투사의 기합] 상태이상 면역 지속시간을 10초에서 15초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산업특화 너프 / 철거전문가 너프 / 로마 검투사 버프
자게에서 말들이 많지만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추후 밸런스 조절이 지속적으로 필요하겠지만요.
건축
우주선 납품의 불편한 조작을 개선하였습니다.
- 완성된 우주선 발사대 건축물을 클릭해도 우주선 건축물을 납품을 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 우주선 납품 실패로 욕먹는 일은 조금 줄어들려나요.... 지난 세션에서도 이집트와 로마가 납품자체를 하지 못해서 패배했는데 그에 대한 패치로 생각됩니다.
성적표
성적표 보관 기간이 만료되면 보상이 남아 있어도 성적표가 삭제됩니다.
- 일반 세션의 성적표 보관 기간은 30일 입니다.
- 세션 완주와 세션 승리 전적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카드
아르미니우스와 불멸자 카드의 스킬 효과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버프 지속 시간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버프 효과는 캐릭터가 사망해도 유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을 사용할 때 행동력을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탈 것
동물형 탈것이 사망하여 시체가 사라질 때 자연스럽게 사라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펙트
일부 버프 스킬 이펙트가 잘못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무투가]의 [반격의 파동]
- [중국 무투가]의 [반격의 파동]
- [창기병]의 [갑주 강화]
- [척탄병]의 [최후의 방어]
- [중국 척탄병]의 [최후의 방어]
버프 스킬 이펙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연노병]의 [쇠뇌 강화]
- [연노병]의 [저항의 질주]
- [미늘창병]의 [저항의 외침]
- [이집트 미늘창병]의 [저항의 외침]
- [개척자]의 [손짐 질주]
- [방탄복 기술자]의 [긴급 방호 해제I]
- [방위산업 과학자]의 [긴급 방호 해제II]
- [건축 기능공]의 [아이디어 공유]
- [건축 전문가]의 [건설 아이디어]
NPC
우세 문명의 수성 NPC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도시 방위 대장, 성벽 정예 방위병, 성벽 방위병의 재생성 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5분 -> 8분 30초)
- 성벽 정예 방위병, 성벽 방위병의 스킬 재사용 시간 및 공격 패턴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인구밸런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책으로 수성 NPC를 하향했습니다. 진작 좀 하지.....
세콰이어 숲에 등장하는 [거친 세콰이어 코끼리]와 [사나운 세콰이어 코끼리] NPC가 캐릭터를 발견하면 먼저 공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UI
탈것에 탑승한 상태에서 귀속해제 장치 아이템을 사용할 때 시스템 메시지를 정확한 내용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채팅창의 채널 구분이 쉽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채팅창에 표시되는 채널 이름을 텍스트에서 이미지로 수정하였습니다.
채팅창 대화명에 시민등급을 함께 표시합니다.
- 닉네임 뒤에 시민등급을 표시합니다.
- 시민등급 표시는 채팅 옵션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시민등급 표시가 무슨 필요인지... 아직 잘 모르겠네요...
플레이 시간 보상과 PC방 혜택 보상 알림을 개선하였습니다.
- 보상 획득이 가능하면 알림 효과음과 아이콘의 시각효과를 출력합니다.
퀘스트 일지 UI 디자인을 개선하였습니다.
- 버튼의 위치와 퀘스트 지문을 영역의 사이즈를 수정하였습니다.
성적표 UI 디자인을 개선하였습니다.
- 보상을 획득한 성적표를 구분하기 쉽게 수정하였습니다.
- 세션에서 달성한 내용과 보상 확인의 배치를 수정하였습니다.
카드 이름이 너무 긴 경우 말줄임표로 표시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카드 목록에서 NEW 태그를 구분하기 쉽게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
- 캐릭터의 복식 전체가 바뀌는 사치품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벤트
- 3월 1일 출석 보상으로 다이아몬드 3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날짜의 보상인 [명성 부스트]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설날 이벤트를 종료하였습니다.
- 명품 상인 NPC가 판매하던 [꼬리장식 설빔 세트(남성)] [꼬리장식 설빔 세트(여성)]을 더 이상 구매할 수 없습니다.
- 기존에 구매한 설빔 복식은 참여 중인 세션 종료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 캐릭터 스튜디오에서 설빔 복식을 제거하였습니다.
설맞이 이벤트 플레이 보상 강화를 종료하여 기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2월 25일 00시부터 아래 보상으로 획득합니다.
- 1시간 플레이 : 직업 경험치 부스트 1개
- 2시간 플레이 : 명성 부스트 1개
- 3시간 플레이 : 베이직 랜덤 카드 1개
프리미엄 상점
프리미엄 상점 3월 패키지와 신규 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 3월 30일 정기점검 전까지 판매합니다.
3월 프리미엄 한정 패키지Ⅰ
- 가격 : 33,000 XL캐시
- 구매 제한 : 계정 당 1회
- 구성품 : 다이아몬드 100개, 프리미엄 랜덤 카드 3개, 디럭스 랜덤 카드 3개
3월 다이아몬드 한정 패키지Ⅱ
- 가격 : 33,000 XL캐시
- 구매 제한 : 계정 당 1회
- 구성품 : 다이아몬드 500개, 디럭스 랜덤 카드 1개
석공 우두머리 (유일)
- 가격 : 190 다이아몬드
- 구성품 : 석공 우두머리 유일 1레벨 카드
거중기 (유일)
- 가격 : 200 다이아몬드
- 구성품 : 거중기 유일 1레벨 카드
거대 볼트 드릴 (유일)
- 가격 : 210 다이아몬드
- 구성품 : 거대 볼트 드릴 유일 1레벨 카드
->진행도 카드를 푸네........ 다야 남은 사람이야 사겠지만 새로 현질할 사람이 있을까? 호구가 아니고서야
프리미엄 상점 2월 패키지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 2월의 프리미엄 패키지, 2월의 디럭스 패키지, 2월의 베이직 패키지
프리미엄 상점 배너를 변경하였습니다.
- 2월 한정 패키지 -> 3월 한정 패키지
프리미엄 상점 신규 탈것 양 카드 4종과 사슴 카드 4종의 판매기간을 연장하였습니다.
- 3월 9일 정기점검 전까지 판매합니다.
버그수정
망토를 착용한 여자 캐릭터가 수영을 하면 망토가 어색하게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꽃사슴과 솜털양 탈것에 탑승하면 손잡이가 어색하게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새로운 시작] 퀘스트 지문의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낙타 NPC 외형이 보는 방향에 따라 일그러져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로마 문명 발생지의 고대 마구간 건축 지붕 장식이 어긋나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세션이 끝나서 로비로 이동할 때 간혹 마우스 커서가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염소 NPC의 얼굴과 몸 색상이 다르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지도가 열린 상태에서 파티 요청을 수락하면 지도를 닫아도 파티창이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소지품창에서 아이템 이동 시 아이템 아이콘이 커서를 따라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전투 상태에서 감시탑의 [불타는 돌]을 들면 시각효과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전함의 네임태그 위치가 어긋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 외형 변경 단계에서 취소 후 다시 진행해도 이전 정보가 남아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타겟을 변경할 때 타겟 정보 창에서 버프 아이콘이 잘못 표시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탈것 탑승 후 전력질주 스킬을 사용하면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를 정확한 내용으로 수정하였습니다.
문명 발생지 탱크 연구소 건물의 연구원 NPC가 건물에 겹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기술 발견 보상으로 획득하는 아이템에 직업 제한이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스킬을 점프 중 사용이 가능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현대 신무기 과학자]의 [소이 용액 투척]
- [현대 방위산업 과학자]의 [부식 플라스크 투척]
- [산업 방탄복 기술자]의 [부식 플라스크 투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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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지전 혹은 공방전, 즉 새로운 컨텐츠의 추가를 기대하고 있었는데...(2월중에 해준다면서!!!!!!!!!!!!)
결국 없습니다. 사옥 이전으로 인하여 더 바쁘겠지요....
하지만 지금 사옥이전보다 급한 건 남아있는 유저들 잡아야하는 것 아닌지요
'국내는 테스트고 외국에서 돈벌면 되' 이런 생각이라고 배째는건지, 아키에이지에 이어서 문온까지 운영으로 말아먹은 XL이라는 꼬리표는 앞으로 한국 게임시장에서 쭉 따라다닐 겁니다. 앞으로 한국에서 테스트하는 것 자체도 쉽지 않게되겠지요. 믿고거르는 XL이 될테니
채광, 렙업 없으면 유저들이 접속도 안해있을까봐 여태 안없애는 것인지....
채광과 렙업시스템을 없애고 감시탑만 조금 너프시키면 알아서들 기어나와서 라인전하러 갈겁니다.
다야로 렙업시키는 시스템 물론 좋은 업데이트였다고 생각되지만 추가 컨텐츠가 받쳐주지 않는 상황에서 큰 의미를 갖지 못하죠.
빨리 렙업했으니 어디가야지 이게 되야 다들 다야쓰고 렙업해서 나가서 놀지... 렙업하면 뭐하나 나가서 놀데가 없는데
알다시피 이게임은 MMORPG가 아니기때문에 딱히 던전이라고 할만한 곳이 없음.. 바위산이 있으나 큰 의미가 없는게 현실임
왜냐 이게임은 전쟁하는 게임이니까 주구장창 싸워야되는데 그걸 할 판을 안만들어주니
귀찮은 렙업과 빡센 채광에 지쳐서 하드유저마저 떠나가는거지....
이번 없데이트로 인하여 지구세션 종료와 함께 많은 유저들이 이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음주가되면 개강 등으로 인하여 유저 이탈을 피할 수 없는 부분이고(더불어 지금과 같은 시스템이라면 더욱이 안하겠죠....) 유저의 이탈은 자연스럽게 다른 유저들의 이탈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없으면 무슨 재미로 이 겜을 하나)
골든타임도 이미 지났고, 회생의 여지도 잘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사옥이전을 핑계로 띵가띵가 놀건지...
저는 컨텐츠 추가도 없고 한 관계로 숟가락만 하고 쉬는 시간을 가져야할 듯 합니다.... 어차피 할 겜은 없지만..